존중받는 노년, 함께하는 노인보호

알림마당 행사소식

행사소식

[공공성강화사업] 지자체-건강보험공단-노인보호전문기관 협력 노인인권증진교육
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8회 작성일 26-06-10 17:54

우리 기관은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노인인권보호 및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해 지자체-건강보험공단과 협력하여 노인인권증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.

 

* 일 시 : 2026. 5. 20.() 13:00 ~ 17:00 (4시간)

* 장 소 :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북부지사 1층 대회의실

* 대 상 : 서부권역 장기요양기관 및 노인복지시설 종사자

* 내 용 : 1~2교시 : 노인인권의 이해, 인권감수성의 이해 등
3~4교시 : 생활·이용시설 내 인권침해 사례, 노인인권 존중케어의 이해 등

 

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노인인권의 개염과 중요성,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한 실천 방안 등에 대해 배우며 노인인권 보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 

특히 생활시설 및 이용시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 사례를 살펴보고, 노인의 자기결정권과 존엄성을 존중하는 인권존중케어 실천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현장에서의 적용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.

 

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노인인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.’, ‘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인권존중케어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.’, “사례 중심 교육으로 노인인권의 중요성을 더욱 체감할 수 있었다.” 등의 소감을 전하며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.

 

앞으로도 우리 기관은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인권 감수성 향상과 노인인권 보호,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.

 

노인학대 신고·상담 1577-1389